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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람알리미

[가천대 바람] 조별과제의 시작, 스터디룸 예약하기!

 

안녕하세요, 바람입니다.

정신없던 중간고사가 슉~지나가고 또 한 주가 찾아왔습니다.

우리 학교 도서관에 조별 과제를 할 수 있는 스터디 룸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오늘은 스터디룸 예약 방법에 대해 안내 해 드리겠습니다.

 

 

스터디룸은 글로벌존, 전자정보실, 중앙도서관 유레카 이렇게 세 곳이 있습니다.

이 스터디 룸 모두 학교 중앙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예약 후 사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럼 지금 바로 사용법을 알아보러 가시죠!

 

 

 

 1. 글로벌존

 

 1. 사전 인터넷 예약제( 7일 전 ~ 1일 전까지 사전 예약 후 승인을 통해 사용가능, 당일 예약 불가 ) 
 2. 예약시간으로부터 10분이 경과하도록 이용하지 않으면 예약부도처리가 되어 사용이 불가합니다.
  3. (예약자)가 시간내에 와야 합니다.
 - 대표자가 게이트를 시간 내에 통과하지 않으면 자동부도처리 됩니다.
* 필요하신 장비는 가져와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사용 당일 유휴공간이 발생한 경우에 한해, B1 글로벌존 Helpdesk 에서 예외적 현장예약 가능.
(단, 글로벌존 내 그룹스터디룸은 영어 학습 용도로만 이용가능하며, 공간별 최소인원이 충족될 경우에만
사용승인되오니 유념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용 시간 :  09:00~19:00 /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 사용 불가 

 

 


 

학교 홈페이지에 들어가 중앙도서관 홈페이지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상단의 글씨를 눌러 로그인 합니다.

 

 

*별도의 가입은 필요 없으며 아이디학번, 비밀번호주민등록번호 뒷자리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로그인이 완료 되었다면, 사진에서 빨간색으로 표시 해 놓은 좌석예약을 클릭해줍니다.

 

 

B1층에 위치한 글로벌존에서 그룹 스터디룸 그림을 선택 해줍니다.

 

 

예약 하고싶은 날짜와 사용 시간을 정한 후,

아래 '바'를 이용해 원하는 시간을 선택 하고 시간선택 버튼을 눌러줍니다.

 

 

밑에 이용 신청 현황이 있어 언제 예약 가능한지 한 눈에 볼 수 있네요~

신청 하고싶은 스터디룸의 말풍선을 클릭하여 예약을 진행합니다.

 

 

빈 칸 없이 각 항목을 채워줍니다.

 *글로벌존의 스터디 룸은 영어와 관련된 학습 이에외는 승인이 거부된다고 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글로벌존의 그룹 스터디 룸은 A,B,C,D 네 개가 있는데,

이 중 A와 B는 최소 5명에서 최대 8까지

C와 D는 최소 12명에서 18까지 예약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최소 인원이 넘지 못 할 시에는 예약이 불가합니다.

참석자를 모두 입력 했다면 이용신청 버튼을 누릅니다.

 

 

이렇게 문자가 오면 예약 완료!

 

 

 

 

 

2. 전자정보실

 

 1. 인터넷 예약제( 10일 전부터 가능, 당일도 예약가능 ) 
 2. 예약시간으로부터 10분이 경과하도록 이용하지 않으면 예약부도처리가 되어 사용이 불가합니다.
  3. 자(예약자)가 시간내에 와야 합니다.
 - 대표자가 게이트를 시간 내에 통과하지 않으면 자동부도처리 됩니다.
* 필요하신 장비는 가져와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이용 시간 : 09:00~21:00 /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 사용 불가 

 

 

가천대학교 홈페이지에서 중앙도서관 홈페이지에 들어와 로그인 한 후

글로벌존과 똑같이 좌석예약 글씨를 클릭합니다.

 

 

1층 전자정보실을 누른 후 그룹스터디룸 그림을 클릭함니다.

 

 

예약 하고싶은 날짜와 사용 시간을 정한 후,

아래 '바'를 이용해 원하는 시간을 선택 하고 시간선택 버튼을 눌러줍니다.

 

 

스터디룸 말풍선을 눌러줍니다.

글로벌존과 마찬가지로 밑에 이용 신청 현황이 있으니, 예약 하실 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빈 칸 없이 각 항목을 채워줍니다.

 

 

전자정보실의 스터디 룸은 두 개가 있습니다.

스터디 룸 1,2는 최소 4명에서 최대 8명까지 예약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최소 인원이 넘지 못 할 시에는 예약이 불가합니다.

참석자를 모두 입력 했다면 이용신청 버튼을 누릅니다.

 

 

문자가 도착하면 예약 완료~

 

 

 

 

 

 

 3. 중앙도서관 유레카

 


 1. 1일 3회 예약가능 (1회:1시간)
  2. 신청서 작성 시 사용인원 및 목적을 반드시 정확하게 입력합니다.
 3. '비고’란사용자 전원의 학과, 학번, 성명을 반드시 기입합니다.

 4. 사용 당일 예약시간에서 20분이 경과할 때까지 이용하지 않으면 예약이 취소됩니다.
5. 상기의 유의 사항이 지켜지지 않을 경우, 신청은 승인되지 않습니다.

이용 시간 09:00 ~ 21:00  (토요일 : 09:00 ~ 15:00) / 일요일, 공휴일은 사용 불가

 

 

가천대학교 홈페이지에서 중앙도서관 홈페이지에 들어와 로그인 한 후

EUREKA 예약 글씨를 클릭합니다.

 

 

안내를 잘 읽어봅니다.

 

사용 인원, 목적에 따라 스터디 룸을 선택 한 후, 사용을 원하는 날짜와

밑에 시간을 체크합니다.

 

 

각 항목을 입력한 후 신청 버튼을 누릅니다.

 

 

*유레카는 따로 문자가 오지는 않습니다.

 

 

유레카에 대해 자세히 알고싶은 분들은 아래 링크를 클릭 해 주세요!

http://gachon.tistory.com/31

 

 

만일 예약을 해 놨는데, 사정이 생긴다면 예약 취소를 해야겠죠?

이번엔 취소 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1. 글로벌존, 전자정보실

글로벌존과 전자정보실 모두 예약 할 때와 같이 들어간 후

아래쪽에 위치한 예약현황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예약을 취소 하고싶은 스터디룸을 선택 한 후, 예약 취소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중앙도서관 유레카

 

 

유레카 예약 때와 같이 들어간 후 MY신청정보 버튼을 클릭하면 새 창이 뜹니다.

여기서 예약 취소를 원하는 것을 선택 한 후 신청 삭제를 클릭합니다.

 

 

 

앞으로 조별 과제를 할 때, 혹은 스터디를 할 때 적절한 장소를 찾아 헤메는 일이 줄어들 것 같습니다.

각 스터디룸 마다 다른 이용 수칙이 있으니 참고하셔서 착오 없길 바랍니다.

이상 바람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