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특집기획

[가천대 바람] 교재가 너무 비싸다구요? 헌책방을 이용해보세요!

학우 여러분들, 벌써 개강한지 2주일이 되었는데요, 수강신청은 잘하셨나요?

수강신청을 잘 하셨다면 이제 수업 들어가기 전 한가지 준비가 남아있을 것 같아요,

바로 수업 교재!를 준비해야 하셔야 할겁니다.


전공의 경우 대부분 교재를 사야하고 교양도 간혹 교재가 필요 할 때가 있는데요,

물론 선배님들로부터 교재를 물려 받을 수도 있지만 (물려받는 학우는 극소수인건 함정)

구매해야하는 경우가 더 많은 것이 사실인데요, 가격이 만만치 않다는 점...!!!!!

저의 경우도 전공과 교양 책 구입에 거의 10만원을 사용한지라...ㅠㅠ(돈이 없으므로 자동 다이어트b)


이런 학우들이 많으실텐데 우리에게 희소식이 있어요! 바로 헌책방을 연다는 것 입니다!

물론 저처럼 미리 책을 구입한 부지런한 학우도 계시겠지만 (마음 안 졸이고 학교 오셨잖아요...너 이자식 화이팅), 


수강 정정이 저번주 금요일에 끝났고 월요일에 헌책방이 개최되기에 학우분들께 도움이 되는 행사가 될것 같은데요.



이번 행사는 학우여러분의 교재 부담비를 덜어주기 위함인데요,

스타덤광장 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책의 종류는 크게는 전공서적과 교양서적으로 나뉘구요,




 검색대가 있어서 원하는 책을 얘기하시면 책의 비치유무를 알 수 있으며



각 단대별로 책이 나눠져 있어서 전공서적을 찾는데 불편함을 줄일 수 있습니다.

 각 단대별로 어떤 책들이 있는지 한 번 볼까요?



역시 공대... 문과생이였고 지금도 문과생인 저로서는 C언어는 신의 영역이라는...



바이오나노라는 학문의 특성상 화학과 미분적분은 필수라고 하네요!



과가 많은 단대이다보니 그만큼 책도 많이 나와있는 것을 알  수 있었구요,



경영학도와 법학도들을 위한 원론책들....두께만큼이나 비싼 책들일텐데 헌책방에서는 비싸야 15000원이라고 하네요!



IT 대학의 서적은 내일 들어온다고 하니 서운해하지 말아요 IT학우분들~


전공뿐만 아니라, 교양 서적들도 많았는데요.

사실 교양은 이상하게 교재 살 때 머뭇 거리게 되더라구요... 똑같은 수업임에도 머뭇거리는 마음은 학우 여러분들도 같으시겠죠?



우리학교에 교양이 많긴 많구나 하는 생각이 들게 해주네요. 지금보니 저희과 전공교양책도 있는데, 얼른가서 구입해야겠어요!!ㅎㅎ

여러분이 제일 궁금해하실 부분이 하나 또 있죠? 바로 책의 가격일 것 같은데요. 


책의 가격은 500원부터 15000원까지!! 

헉

일반적으로 우리가 구입하는 비용보다는 훨~~씬 저렴하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그 이유는 책의 상태를 보고 판매처에서 가격을 책정하는 것이 아니라 

책을 헌책방에 판매신청한 학생들이 정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같은 책일지라도 가격이 다르니 학우 분들은 꼼꼼히 확인하고 책을 구입해주세요!ㅎㅎ


(학우들의 성함은 지웠습니다)


말이 나온김에 중요한 사실을 먼저 언급하자면요, 헌책방에서 팔린 책의 가격 그대로

학우들이 돈을 받아갈 수 있다는 점! 수수료를 떼지 않고 원금 그대로 준다고 하네요!


종류가 많고 가격이 저렴해도, 책이 더럽거나 너덜너덜하면 구입하기가 좀 꺼려지지 않을까요? 



교양서적 코너의 책들 상태(책에 이름을 적어야 안 잃어버리겠죠?)



경영학원론서적의 상태 (공부 좀 열심히하신 학우님인가봉가)



공학수학서적의 상태 (역시나 외계어...전 천상 문과♥)


이 책들 뿐 아니라 많은 책들을 둘러보았는데 대체적으로 앞은 필기가 되어있으나 뒷부분은 새책과 다름이 없었으며

책의 상태는 점수를 매긴다면 8~9점을 주고 싶을 정도로 깔끔했습니다.


헌책이라기 보다는 보관된 책이라고 하고 싶었던 책들. 저렴하게 책을 구입하는 것도 좋은데 여기다 하나 더!!!



책을 구입하는 학생들에게는 학우들의 필기를 도울 메모장을 무료로 증정한다는 것입니다!

물론 선착순 350명에게 해당되며 오늘 나온 책이 500여권이기에 반 이상의 학우들이 받아가실 수 있다는 점!!!

얼른 가서 책도 사고 메모장도 받고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려보아요 우리!! 


학우 분들이 구입하실 수 있는 시각은 오전 11시부터 4시구요, 

오늘(월요일)과 내일(화요일). 2일에 걸쳐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답니다.

 더불어 현장등록도 가능하다는 사실!!!



사전등록기간에 접수하지 못했던 학우 분들도 얼른 스타덤광장으로 고고고고!!!  



빨리 오는자가 원하는 책을 획득할 수 있다는것 까먹지 마시구요!

학우분들의 교재비 지출이 조금이라도 줄어들었으면 하네요!!ㅎㅎ

(부모님께 거짓말로 교재값 불려 받아서 술 사먹고 그런 행동은 하지 맙시당)




이상 '바람'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