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알리미

[가천대 바람] 멈춰버린 중도 홈페이지의 시간 그 해결 방법은?

알 수 없는 사용자 2014. 9. 22. 10:56

 

 

 지난 9월 21일 가천대학교 중앙도서관 홈페이지의 오류로 인해

홈페이지 접속이 불가해지는 일이 발생했습니다.

 

 

 

 

실제로 두명의 학우께서 중앙도서관 홈페이지에 관한 문제를 제보해주셨습니다.

 

이런 홈페이지 접속 불가의 문제로 인해  

중앙도서관의 경우 도서검색과 대출기간 연장 등이 불가하고

전자정보도서관의 경우 열람실과 스터디실의 예약이 되지않아

학우분들이 불편함을 겪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22일 월요일 오전 9시 40분경 중앙도서관 홈페이지 이용이 다시 가능해졌는데요.

이러한 중앙도서관 홈페이지 오류 문제에 대해 알아보기위해

가천대학교 중앙도서관(031-750-5224)에 물어보았습니다.

 

Q1.중앙도서관 홈페이지 접속이 불가능합니다. 정확히 언제부터 그런것 인가요?


→ 어제였던 것 같아요. 토요일에 도서관이 근무를 하기 때문에 토요일에는 정상적으로 서비스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오늘 아침에 출근하자마자 점검을 했습니다.

 

Q2.홈페이지 접속불가의 원인은 무엇입니까?

→ 별다른 장애 같진 않고 네트워크가 특정서버에 한해서 문제가 발생한 것 같아요.

웹페이지 같은 경우는 디비 서버도 연결되어야 하고 어플리케이션 서버도 같이 연동이 되어야하는데

이 두 서버중 하나가 잘못이 된 것 같아요.

서버와 서버를 연결하는 프로토콜이 윈도우에서 서비스가 종료가 되었어요.

 윈도우 xp서비스가 종료되는 것처럼 윈도우 사양이 바뀌면서

서버에서 통신하는 것도 ms사에서 지원이 종료되어 계속 모니터링을 하는데,

간혹 야간이나 공휴일에는 계속 모니터링을 할 수 없으니까 끊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Q3. 빈번히 일어나는 홈페이지 접속불가의 문제를 개선할 방법은 없나요?

→이번에 도서관 전체 시스템이 개편됩니다.

 내년 3월 1일부턴 새로운 시스템과 새로운 홈페이지로 서비스가 될 것 같아요.

이번 주 중으로 입찰이 진행이 돼서 업체가 선정이 되고 10월부터 2월까지 작업을 진행해서 새로운 시스템으로 새롭게 서비스를 제시합니다.

지금은 옛날 윈도우 버전에 맞춰 있다 보니 윈도우 7이나 새로운 브라우저에 못 따라가는 시스템들이 있어요.

 그런 부분들을 계속 검토했는데 이제 새 시스템들에 못 따라가는 한계가 왔기 때문에 몇 년전 부터 준비가 되었는데 이제 사업진행이 됐습니다.

그러니 불편하시더라도 조금만 참아주셨으면 합니다

 

빈번한 중앙도서관 홈페이지의 서버문제로 많은 어려움들이 많았는데요.

앞으로 개선될 홈페이지에서는

이런 문제를 개선하는 만큼 더 쾌적한 환경으로

홈페이지 사용이 가능하지 않을까요?

 

빠른 시일내에 새로운 시스템이 도입되길 바라며

이상 바람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