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컨텐츠/Weekly Update

[가천대 바람] 12주차 Weekly Update

알 수 없는 사용자 2014. 5. 19. 09:00

12주차 Weekly Update

[가천대학교 학생들을 위한 주간 必讀 정보]

 

 

 

 

 

gachon.tistory.com / www.facebook.com/gachonwind

 

가천대학교의 새로운 SNS 언론이며,

기존의 언론사와는 차별된 컨텐츠를 선보이겠습니다.

학교 소속이 아닌,

학교를 사랑하는 학생들이 모여

열정으로 만들어 나가는 독립적인 자치언론입니다.

 

 

 

 

 

 


 

Chapter 1. 2014-2학기 전과 신청 안내 

 

 

1. 신청기간
  2014. 5.19(월) ~ 5.30(금)
 
2. 신청대상
  현재 1학년 2학기 재학중 인 자 ∼ 3학년 1학기 재학중인 자(휴학자 불허)
 
3. 모집인원
  2013년 해당 학과별 입학정원의 50% 범위내에서 2014-1학기 전과자를 제외한 인원
  (학과별 전과여석 참조)
 
4. 전과 허가조건 : 학과심사 합격과 성적기준 충족
  1) 학과심사기준 : 붙임참조
  2) 성적기준 : 성적 총 평점평균 2.5이상인 자(2014-1학기 성적포함)
                       - 외국인전형 입학자는 성적제한을 두지않음.
                       - 소프트웨어설계ㆍ경영학과와 글로벌경영학트랙은 총 평점평균 3.0이상
                       - 바이오나노학과와 생명과학과는 총 평점평균 3.5이상
                       - 경찰ㆍ안보학과는 총 평점평균 4.0이상
5. 제출서류
  전과원서, 성적증명서 각 1부
  * 학업계획서 및 심사관련 서류(심사기준표 참조)는 심사시 해당학과에 제출
6. 접수처
  현재 소속 단과대학 행정실
 
7. 전과 제한범위
  가. 예ㆍ체능계로 입학한 자
  나. 편입생
  다. 주간학과 입학자가 야간학과로, 야간학과 입학자가 주간학과로의 전과
  라. 유아교육학과, 간호학과, 치위생학과, 응급구조학과, 방사선학과, 물리치료학과, 약학과,
       한의학과 및 예ㆍ체능계 학과로의 전과
  마. 자유전공학부 소속학생은 전과 신청 대상에서 제외
 
8. 학과 심사일정
  2014. 6. 9(월) ~ 6.20(금) * 심사일정은 학과에서 개별통보 예정임.
 
9. 허가자 발표
  2014. 7.18(금) 홈페이지 공지 예정
 
10. 유의사항
  가. 전과가 허가된 이후부터는 전입한 대학(학과)에 해당하는 등록금을 납부함.
  나. 전과가 허가된 학기에는 성적우수장학금이 지급되지 않음.
  다. 전과가 허가된 학생은 전출(원적)학과에서 취득한 학점은 본인 학번에 해당된 전입학과의
       교과과정표에 맞추어 이수구분이 변경됨.
  라. 입학시 편제된 학과가 아닌 학과로 전과하는 경우 전과한 학년에 해당하는 학번의 교과
        과정에 의하여 졸업이수기준 적용함.
  마. 전과가 허가된 학생은 전입학과에서 이수해야할 소정의 교과목을 이수하여야 함.
  바. 전과가 허가된 학생은 전출(원적)학과의 복수전공 및 부전공 불가
  사. 전과 심사에 관한 사항은 해당 학과로 문의바람.
  아. 전과 허가후 취소가 불가하니 신중하게 결정후 신청바람.
  자. 전과 후 학적변동시 해당학년 편제에 따라 학과명칭이 변경될 수 있음.

11. 문의처 : 학사기획팀(국제어학원 514호, 031-750-5046) 

 

 

자세한 사항은 가천대학교 홈페이지 (http://gachon.ac.kr/community/opencampus/03.jsp?mode=view&boardType_seq=358&board_no=3815&approve=&secret=&answer=&branch=&searchopt=&searchword=&pageSize=10&pageNum=1)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Chapter 2. 2014년 WFK청년 중기해외봉사단 단원 모집 안내

 

 

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에서 주관하고, 교육부와 한국국제협력단(Koica)에서 후원하는
2014년 WFK청년 중기봉사단 단원을 다음과 같이 모집하오니 해외봉사에 관심 있는
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1. 모집개요
- 모집인원 : 5명
- 파견국가 : 몽골, 미얀마, 캄보디아 등 3개국
- 파견기간 : 2014.08.01. ~ 2015.01.16
- 지원자격
  - 본 대학 학부생으로(재학,휴학) 미술교육, 음악교육, 체육교육, 초등교육, 컴퓨터교육 관련 자격증 소지 또는 
  관련전공자에 한함.
  - 국내·외 전체 일정에 참여 가능한자로 활동기간은 2014.06.12. ~ 2015.01.16. 까지임
 
2. 신청서제출
- 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신청서를 작성하고 출력하여 사회봉사단으로 제출 (창의관113호)
- 제출기한 : 2014년 5월 30일(금) 까지.
 
3. 심사 및 합격자 발표
- 1차 심사 : 1차는 관련전공, 자격증 성적 등을 평가함(해당자 중 저소득층 우선선발)
- 1차 합격자발표(본 대학 발표) : 6월 3일 예정
- 2차 심사 : 2차는 대사협에서 면접심사 - 6월7일(토) ~ 8일(일)
- 최종합격자 발표 : 2014년 6월 11일(수) - 대사협 홈페이지 참조
※ 지원자 중 남녀비율을 3:2 또는 2:3으로 선발할 예정임

 

4. 지원사항
- 참가비 : 대사협 에서 전액 지원하며(국내교육비, 현지파견비, 활동비 및 주거비 등), 본인 부담금은 없음

5. 기타 유의사항
- 학점인정 : 본 대학 학칙에 따라 해당기간에 학점은 부여할 수 없으므로 단원으로 선발 되면 휴학을 하여야함
 
※ 기타 자세한 사항은 첨부된 모집요강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Chapter 3. 2014학년도 하계계절학기 경인지역 학점교류 안내(경희대)

 

 

2014학년도 여름계절학기 경희대학교 학점교류를 안내합니다.

학점교류를 하고자 하는 학생은 첨부한 신청서와 경인지역학점교류 신청서를 작성하여

5월 22일 목요일까지 학사기획팀으로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반드시 첨부한 안내문 내용을 숙지후 신청바랍니다.

 

- 담당자 : 031-750-5727 -

 

 

2014학년도 하계 계절학기 개설 안내.hwp

 

2014학년도하계계절학기_경희대학교_학점교류생_추천명단.xls

 

 

Chapter 4. [글로벌] 2014-1학기 조기졸업 신청안내

 

 

1. 신청 기간 : 2014. 5. 19(월) ~ 2014. 5. 23(금)

 

2. 신청 대상 : 2014학년도 1학기 현재 2학년 2학기(4개학기 이수중인 자)인 자

 

3. 조기졸업 제도

학업성적이 우수한 학생이 수업년한을 1학기 또는 2학기 단축하여 졸업할 수 있는 제도

 

4. 신청 자격

가. 학칙에 의한 징계 처분을 받지 않은 자

나. 2학년 2학기(금학기 포함 4개학기)까지 매학기 12학점 이상의 교과목을 이수 하여

    평점평균이 4.0이상인 자

 

5. 신청 제한자

의학계열 및 5년제 건축학전공자, 편입자, 전부(과)자, 정원외 학생, 징계처분을 받은 자

6. 제출 서류(접수처) : 조기졸업 신청서 및 성적증명서 각 1부(소속 학과)

 

7. 신청절차

신청서 작성 → 지도교수 및 학과장 날인, 학과 제출 → 학과 수합, 단과대학 행정실 제출 → 단과대학 행정실 수합, 학사기획팀으로 일괄제출

 

8. 조기졸업 승인 : 2014. 7. 21(월)이후 소속학과로 승인자 명단 통보

 

9. 기 타

가) 조기졸업 대상학생은 직전학기 성적의 평점평균이 4.3이상일 경우 매학기 3학점

    추가수강신청을 할 수 있음

나) 조기졸업 대상자는 매 학기 이수한 성적 평점평균이 4.0미만인 경우나, 학칙에

    의한 징계처분을 받을 경우 자격이 상실됨

       ※ 특히 졸업학기 성적도 4.0이상 유지하여 자격상실되는 일이 없도록 유의 바람

다) 조기졸업 6학기(7학기) 대상자가 졸업사정에 탈락되었을 경우 7학기(8학기)에는

    전액 등록금을 납부하여야 함

라) 조기졸업 자격상실자는 8학기까지 반드시 등록, 수강신청을 해야 함

 

10. 문의전화 : 031-750-5048

 

 

학사기획팀

 

 

 

Chapter 5. [글로벌] 2014-1학기 연계전공 신청안내

 

 

2014-1학기 연계전공 신청안내

 

 

1. 신청기간 : 2014. 5. 19(월) ~ 2014. 5. 23(금)

 

2. 신청대상 : 금번학기 포함 2개 학기 이상 이수자(1학년 2학기 ~ 4학년1학기)

 

3. 연계전공 제도

 2개 이상의 학부(과)가 연계하여 별도의 교과과정을 구성한 전공을 이수하는

제도로 제1전공과 연계전공 2개의 학위를 공동으로 수여하는 제도임 

 

4. 지원자격 : 총 평점 평균 성적에 관계없음

 

5. 제출서류 및 접수처

가) 제출서류 : 연계전공이수 신청서 1부를 해당 연계전공 사무실로 제출

나) 연계전공 현황 

 

6. 승인확인 : 2014. 6. 25(수)이후(학사행정→학적관리→제2전공신청내역에서 확인)

 

7. 기 타

가) 제1전공 졸업여건 미달 시 연계전공 불인정

나) 연계전공 이수 교과목 이수구분 연계 적용여부 반드시 확인

다) 4학년 2학기에 자격신청서를 제출하여 자격취득자 성적증명서에 연계전공 표기

라) 연계전공에 대한 문의는 해당 연계전공 사무실로 문의바람(연계전공 현황 참조)

 

* 경찰학 연계전공 : 031-750-5589

* 디스플레이 연계전공 : 031-750-8517

* 포토그라피 연계전공 : 031-750-5469

* 학사기획팀 연계전공 담당 : 031-750-5048

 

  

학사기획팀

 

 

 

Chapter 6. [글로벌] 2014학년도 하계계절학기 수강신청 안내

 

 

 

   

1. 대 상 : 재학생(휴학생은 신청 불가) 

 

2. 수업기간 : 2014. 6.25(수) ~ 2014. 7.22(화) <4주>  ☞ 수강신청 방법은 정규학기와 동일함.

 

3. 수강신청 기간 : 2014. 5.19(월) 09:00 ~ 5.21(수) 24:00 (3일간)

 

4. 수강신청 절차 : 인터넷 수강신청 ☞ 계절학기는 예비수강신청자도 수강신청을 반드시 하여야 함.

 

5. 수강신청 학점 : 6학점 이내(타대학 학점교류 포함)

 

6. 수강료 : 1학점당 79,000원

 

7. 수강정정 기간 : 2014. 6.02(월) 09:00 ~ 6.03(화) 24:00 (2일간)

 

8. 등록기간 및 장소

   가. 장소 : 신한은행 전국지점 (신한은행 마감시간을 필히 확인 바람)

   나. 기간 : 2014. 6.11(수) 09:00 ~ 6.13(금) 16:00 (3일)

☞ 등록금 고지서는 홈페이지에서 직접 출력 (등록기간 내) <본교홈페이지→등록금및납입증명서발급→ 계절학기 등록금 고지서(출력) → 로그인(ID:학번,P/W:주민등록번호 뒷자리) → 출력>

 

9. 재수강

   가. 절 차 : 수강신청 화면에서 ‘재수강’클릭 → 이수내역에서 재수강 할 교과목 선택 →

                     재수강 교과목 선택(또는 재수강 교과목의 학수번호입력)후 신청 버튼 클릭 →

                 재수강 신청 완료

   나. 재수강은 반드시 기존에 신청했던 교과목과 동일과목으로 신청하여야 수강신청이 가능함.

      (교과목이 폐설된 경우 동일 이수구분의 동일 학점 과목을 재수강)

   다. 폐설된 교과목중 대치지정이 되어있는 과목은 별도의 대치지정신청서를 제출하지 않아도 재수강이 가능하나

     (대치지정 교과목의 교과만 대치인정), 대치지정이 되어 있지 않은 교과목은 필히 대치지 정 신청서를 

     학사기획팀으로 제출해야 함.

☞ 교양 동일과목 일람표 : 2014학년도 1학기 강의시간표(각 학과에 문의) 및 홈페이지

                                        (학사안내-> 수강신청)참조

10. 유의사항

가. 수강신청 및 등록인원이 10명 이상인 과목에 한하여 개설함을 원칙으로 함.

나. 예비수강신청(신청 처리됨) 여부와 상관없이 재학생이면 누구나 수강신청 가능함(휴, 제적생 제외).

다. 현재(2014-1학기)학기 신청과목은 수업 중이므로 신청 불가(2014-1학기 수업 재수강 신청 불가).

라. 시간이 중복되는 교과목은 삭제 처리 및 임의 정정을 하오니 반드시 시간중복이 없도록 신청

마. 수강료 환불은 환불규정에 의하여 처리. (10명 미만으로 폐강 예정될 경우 수강포기시 -환불 불가)

바. 등록기간에 수강료를 납부하지 않은 경우 수강신청 과목은 자동 취소됨.

사. 등록 마감 결과 인원이 10명 미만인 과목은 수강내역이 자동 삭제됨.

아. 최종강의시간표는 2014. 5.14(수) 이후 확정 예정

     (홈페이지->QUICK MENU-> 시간표조회-> 교양, 전공 3학년으로 검색) 

자. 수강취소(포기)시 환불규정(대교협 환불기준 관련규정 인용)

 

 

 

11. 타대학 학점교류생

 가. 수강신청 및 등록 : 2014. 6.09(월) ~ 6.10(화) (2일간)

 나. 수강료 : 본교생과 동일

 

12. 개설 교과목 및 강의시간표 : 첨부 및 홈페이지->QUICK MENU->시간표조회->교양,전공 각학년 검색

☞ 수강신청 및 등록인원이 10명 미만인 교과목은 폐설됨.

☞ 계절학기 및 타대학 학점교류 문의 : 031-750-5727

 

사이버 수강 방법 및 수강 시 유의사항

 

1. 사이버 수강신청 요령

사이버강의 역시 Off Line 수강신청 방법과 동일하게 진행되며 개인 수강신청내역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2. 로그인 방법

① 학교 홈페이지 좌측 상단 가천인을 클릭한 후 가천인페이지의 중간 쯤에서 사이버캠퍼스를 클릭합니다.

② 아이디 : 학번

③ 비밀번호 : 주민번호 뒷자리

④ 나의수강과목에서 듣고자 하는 과목을 클릭합니다.

⑤ 좌측에서 강의실 클릭 후 강의실 입장을 클릭합니다.

⑥ 좌측에서 순서대로 주차를 클릭하여 강의를 시청하면 됩니다.

 

※ 사이버캠퍼스 접속은 계절학기 개강과 함께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3. 사이버 강의 입장하시기 전에 Active X 필히 설치

    (자동 설치 됨)

 

4. 강의수강 시 문제점 및 동영상 관한 사항은

     [공지사항]과 [FAQ]를 필히 숙지

※문의사항

평일 문의 시간은 09:00 ~ 12:00, 13:00 ~ 17:00 입니다.

문의전화는 031)-750-8845~6

 

※전화문의가 불가 할 경우에는 [질문게시판]을 이용

[이름],[과목명],[학수번호]를 필히 기입

 

5. 출석인정

① 공지된 수강기간 내에 강의를 들어야 출석인정

② 주어진 강의 분량을 초과 하셔야 출석 100% 인정

(수강 날짜 이후 강의 시청 시 결석처리 됩니다.)

-- 강의 종료 날짜의 24:00시 전에 시청 완료시 출석 100% 인정 --

 

6. 출석정보 확인

평가보기 → 출석정보 조회에서 확인

 

7. 수업기간

① 2014년 6월 25일(수) ~ 2014년 7월 22일(화) 하계계절학기 예정

② 강의실 입장 후 주차별 강의기간을 확인

 

담당자 연락처 : 031-750-5727

 

  

2014-하계_강의시간표.xls

 

2014_하계수강신청안내.hwp

 

성년의 날을 맞이한 여러분,

모두 축하드리고 즐거운 한 주 되시길 바랍니다!

 

 

 

이상 독골의 바람직한 파수꾼,

바람이었습니다.